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비리재단 복귀 도와주는 탐라대 부지 매입 철회해야”
“비리재단 복귀 도와주는 탐라대 부지 매입 철회해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11.2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대 비리재단 복귀 저지 범도민운동본부 기자회견
제주국제대 비리재단 복귀 저지 범도민운동본부가 제주도의 탐라대 부지 매입 철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제주국제대학교 비리재단 복귀 저지 범도민운동본부가 제주도의 탐라대 부지 매입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도민 혈세 420억원을 투입하는 제주도의 탐라대 부지 매입 시도가 교육적, 법리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범도민운동본부는 26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교육부 사학분쟁조정위원회 담당자의 발언 내용대로라면 종전 이사측이 과반수 혹은 그 이상의 추천권을 갖게 된다는 점을 들어 도가 결과적으로 비리재단 복귀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는 우려 입장을 밝혔다.

지난 13일 방송 인터뷰에서 사학분쟁조정위 담당자가 “교육부는 탐라대 매각이 되면 임시이사 선임 사유가 해소돼 정상화 수순을 진행할 것이고, 정이사 구성은 사학분쟁조정위 심의 원칙에 따라 종전이사측에 과반수 혹은 그 이상의 추천권을 부여하게 된다”고 발언한 내용을 근거로 든 것이다.

이어 도민운동본부는 “탐라대 부지가 매각돼 임시이사 선임 사유가 해소되면 비리 당사자나 해임이사의 정이사 추천권을 막을 방법은 없다”면서 “비리 재단의 복귀는 제주국제대 정상화를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비리재단을 도와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운동본부는 “지난 15년간 비리 재단의 교비 횡령으로 제주국제대 구성원들은 비리재단 복귀를 막고 구성원간 민주적 화합을 통해 대학을 정상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면서 “힘들게 지켜온 대학을 185억원의 횡령금을 변제하지 않는 비리재단에 돌려줄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들은 “탐라대 부지를 교육용지로 제한해 매각을 허가한 관할청이 공유재산 취득을 시도하는 것 자체가 문제”라면서 “대학 당국은 제주도가 땅 장사를 할 가능성을 알면서도 반값에 매각하겠다는 배임 의사를 밝히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