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메르스 재난 와중에 영리병원 밀실 재추진 규탄”
“메르스 재난 와중에 영리병원 밀실 재추진 규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7.0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공공성 강화 범국민운동본부 및 제주도민운동본부 청와대 앞 기자회견
메르스 재난 와중에 제주 녹지국제영리병원을 다시 추진중인 박근혜 정부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이 9일 오후 2시 청와대 앞에서 열렸다.

메르스 사태 와중에 제주 녹지국제영리병원 설립 계획서를 재추진하고 있는 박근혜 정부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이 9일 오후 2시 청와대 앞에서 열렸다.

의료민영화-영리화 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와 의료영리화 저지 및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주도민운동본부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 15일 녹지그룹이 제출한 영리병원 설립계획서가 보건복지부에 접수된 데 대해 “”메르스 사태가 정점이던 바로 그 시기에, 국민 불안과 염려가 최고로 높았던 바로 그 때 국민 안전에 손을 놓고 있던 박근혜 정부는 영리병원 추진을 다시 시작하고 있었던 것“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이 단체들은 “최근 여론조사 결과 제주도민들은 제주영리병원 추진에 압도적인 반대 의사를 표시했다”면서 “최소한 영리병원을 추진하기 전에 공청회와 토론회, 여론조사 등 국민 의견을 듣는 절차를 먼저 밟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발표된 여론조사에서 제주도민들은 영리병원 허용 여부에 대한 질문에 74.7%가 반대 의사를 보인 반면 찬성 응답은 15.9%에 불과했다.

또 이 단체들은 “도 관계자에 따르면 사업계획서의 주체가 녹지그룹이 설립한 국내법인에서 녹지그룹의 국외법인으로 명칭만 바뀌었고 사업계획서 내용은 이전과 동일하다고 한다”면서 “그렇다면 국내 성형병원의 우회 투자, 즉 국내 성형병원이 중국 자본을 끼고 국내 영리병원을 세우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여전히 남아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이들은 “공공의료를 외면한 결과 메르스 사태를 낳았듯이 의료 민영화의 신호탄이 될 제주영리병원은 대한민국 의료와 국민들에게 재앙이 될 것”이라며 영리병원을 추진중인 박근혜 정부를 향해 “국민을 무시하고 국민의 생명권, 건강권을 경시하는 정부가 과연 존재할 필요가 있느냐”고 직격탄을 날렸다.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민운동본부와 제주도민운동본부가 9일 오후 청와대 앞에서 녹지국제영리병원을 재추진중인 박근혜 정부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