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9 10:13 (수)
크리스토퍼 브릭스 람사르 사무총장, 동백동산 등 방문
크리스토퍼 브릭스 람사르 사무총장, 동백동산 등 방문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7.0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리더스보전포럼과 별도 일정 … 원 지사와 습지 관련 협력사업 논의도
세계리더스보전포럼 참석을 위해 제주에 온 크리스토퍼 브릭스 람사르 협약 사무총장이 6일 제주개발공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원희룡 지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7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2015 세계리더스보전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제주를 찾은 크리스토퍼 브릭스 람사르 협약 사무국 사무총장이 6일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와 제주도개발공사, 동백동산 습지 센터 등을 잇따라 방문했다.

세계리더스보전포럼 참석과는 별도 일정으로 가장 먼저 세계자연유산센터를 찾은 크리스토퍼 브릭스 사무총장은 제주 세계자연유산과 세계지질공원, 생물권보전지역 등 제주 자연의 형성과정과 특징 등을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그는 제주도개발공사를 방문, 삼다수 생산 공정과 이용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원희룡 지사와 개별 면담을 갖고 공동 관심사인 습지의 현명한 이용과 보전을 위한 협력사업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이어 그는 동백동산 습지센터를 찾아 습지 보전이 마을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6일 제주를 찾은 크리스토퍼 브릭스 람사르 사무총장이 원희룡 지사와 반갑게 악수를 나누고 있다.
크리스토퍼 브릭스 람사르 사무총장 제주개발공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원희룡 지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