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박근혜 정부는 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노력하라"
"박근혜 정부는 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노력하라"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5.04.0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진상규명과 유족의 명예회복, 역사정신 계승 있을 때 완전한 해결 가능"

67주기 제주4.3추념일을 앞두고 정의당 제주도당은 박근혜 정부에 4.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진상규명 노력과 명예회복에 앞장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2일 논평을 내고 박근혜 대통령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불참하는 것은 상생과 화해의 메시지를 표명해주기를 바라는 제주도민의 염원을 저버린 것이라며 유감의 뜻을 밝혔다.

정의당은 "정부와 일부 극우보수단체들이 희생자 재심의 요구와 소위 불량 위패 정리 등 4.3 흔들기가 계속되고 있다"며 "이러한 시대 착오적 행각은 유족을 비롯해 도민을 두번 죽이고, 4.3의 역사를 거꾸로 돌리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정의당은 "4.3의 완전한 해결은 지속적인 진상규명과 유족들의 명예회복,역사정신 계승이 이뤄질때 가능한 것"이라며 "정부는 추가희생자 지정과 유족들에 대한 지원 현실화 등의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의당은 "실질적인 4.3의 세계화, 전국화를 위한 정책적인 대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의 불참에 대해서는 "국가 수장이 위령제에 참석해 제주도민의 한맺힌 응어리를 풀어 나갈 때 정부의 4.3 추념일 지정이 그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