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0:46 (금)
김우남, 제주 및 농어업 예산 확보 총력 시동
김우남, 제주 및 농어업 예산 확보 총력 시동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4.11.0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남 농해수위 위원장

김우남 위원장이 6일 열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2015년도 정부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 심사를 통해 제주 및 농어업 예산의 대폭적 증액을 요구했다.

먼저 김 위원장은 세월호 참사 이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물류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주지역 해상운송물류비지원 시범사업의 실시를 요구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정부가 도서의 범주에서 제주를 자의적으로 제외시키는 문제의 해결을 통해 내항여객선운임보조사업과 조건불리수산직불제의 지원대상에 제주를 포함시킬 것을 주문했다.

김 위원장은 감귤명품화사업 및 말산업특구 등 대통령의 공약을 제대로 이행할 것을 촉구하며 관련 예산의 증액안을 제출했다.

특히 농산물산지 유통시설지원사업, 과수 고품질시설 현대화 사업, 제주감귤박람회사업, 감귤 신품종 개발사업 등 감귤명품화사업의 세부사업계획을 이행하기 위한 예산증액도 요청했다.

내년부터 ‘농업소득의 보전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지만 아직도 관련 시행령 제정과 예산확보가 이뤄지지 않아 이에 대한 관련 예산도 요구했다.

김 위원장은 “예산정국이 시작된 만큼 농어업계와의 연대, 제주도와의 공조를 통해 농어업 회생과 제주현안 문제를 해결을 위해 예산확보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