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1 11:44 (일)
태풍'할롱' 대비, "농작물 관리 잘하세요"
태풍'할롱' 대비, "농작물 관리 잘하세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8.05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농기원, 농작물관리요령 발표

제11호 태풍‘할롱‘(HALONG)이 북상함에 따라 제주지역에 영향을 줄 수 도 있어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순)은 태풍대비 농작물 관리요령(제2014-4호)를 발표했다.

이 태풍은 4일 필리핀 마닐라 동쪽 1130㎞지점에서 중심기압 920hpa, 순간최대 풍속 53m/s 매우강한 중형으로 발달해 생겨 서북서진하고 있고, 8월9일 03:00 위도 30.5o, 경도129.4o까지 북상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농기원은 제12호 태풍‘나크리’로 많은 비가 내려 토양이 매우 습하고, 흐린 날이 계속돼 병해충 발생위험이 높아 태풍 북상 전 병해충 방제 등의 특별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하우스작물(감귤·채소류 등)은 비닐고정 끈과 버팀줄 재점검·보강, 비상발전기 점검과 시운전을 하고 하우스 안으로 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주변 물 뺄 도랑 재정비하도록 했다.

노지감귤은 날이 개일 때 검은점무늬병, 궤양병을 방제하고, 고접갱신나무를 지주대와 단단히 묶어 줄 것과 타이벡(다공질 필름)은 바람에 날리지 않도록 고정해 줄 것으로 당부했다.

밭작물(콩·참깨·더덕·밭벼·수박 등)은 역병 등 병해충 방제와 침수, 유실 예방을 위해 물 뺄 도랑 재정비, 파종하고 있는 당근, 잎마늘은 태풍이 소멸된 뒤 파종하도록 하고 있다.

육묘중인 양배추, 브로콜리 모종은 병해충 방제와 태풍이 들어오면 안전지대 옮기도록 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