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기고] 여름휴가 가기 전 건강부터 꼭 체크하세요
[기고] 여름휴가 가기 전 건강부터 꼭 체크하세요
  • 한국건강관리협회
  • 승인 2014.07.18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향식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본부장

올 여름휴가에는 여행 전 건강검진 계획을 세워보자. 올해는 일찍 시작한 더위로 바캉스나 여행계획을 세운 분들이 많을 텐데 무작정 여행을 준비해서 떠나기 전에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한 여름을 시작하는 것은 어떨지 싶다.

본인의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것은 건강검진 뿐이다. 정확한 수치로 자기의 몸상태를 체크 해 보는 것이다. 건강검진이 1~2일 정도 소요되어 휴가철 일정을 모두 반납하게 되는 우려와 달리,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지부에서는 아침 7시30분부터 조기 검진을 실시하여 반나절이면 모든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검진도 받고 휴가도 떠날 수 있어 휴가철을 맞은 직장인과 방 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나이와 성별에 따라 내게 필요한 검사를 찾아 알맞은 검사를 받으실 수 있는 맞춤 건강검진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어 본인에게 맞는 건강검진을 실시하므로 온 가족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이러한 검사를 경제적인 건강보험수가로 적용해 이용자 입장에서는 좋은 건강정보임이 틀림없다. 저렴하다고 검사까지 허술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해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최고 수준의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MRI (자기공명영상), PACS(의료영상저장 전송시스템)등 첨단 장비들을 갖추고 있으며, 조기검진 체계를 이루고 있다.

건강검진의 목적은 질병의 예방과 조기 발견이다. 위암이 건강검진으로 인해 조기발견이 되어을때는 90% 이상의 완치율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자각증상을 느끼고 난 후 병원을 찾아 진출을 받게 될 경우에는 완치율이 40% 이하로 떨어지게 된다고 한다. 모든 검진의 기본이 되는 각종 암과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계질환등 여러 생활습관병을 검진하는 기본종합검진을 비롯하여, CT종합검진, 대장내시경검사 등을 포함한 정밀종합검진, MRI 검진 등 다양한 검진 프로그램이 있어 본인에게 맞는 검사만을 골라서 실시할 수 있다.

여성정밀검사, 예비부부검진 경동맥 검사는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검사이다. 자궁경부암, 난소암, 유방암, 골다공증 등 다양한 여성클리닉 검진을 할 수가 있는 여성정밀검사도 있다. 결혼 전 예비 신랑 신부를 위한 예비부부 검진은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건강검진으로 인기가 높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본부장 신향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