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 태풍 너구리 직접 영향권 … 오전 7시부터 태풍경보
제주, 태풍 너구리 직접 영향권 … 오전 7시부터 태풍경보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7.0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6시 서귀포 남쪽 200㎞ 근접 예상 … 폭우 및 강풍 피해 우려

제8호 태풍 너구리 이동 경로
제주 지역이 태풍 ‘너구리’의 직접 영향권에 들면서 강풍을 동반한 폭우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은 9일 오전 7시를 기해 제주도와 제주 앞바다에 발효됐던 태풍주의보를 태풍경보로 대치한다고 밝혔다.

제8호 태풍 ‘너구리’는 9일 오전 6시 현재 서귀포 남쪽 약 410㎞ 부근 해상까지 진출, 이날 오후 6시에는 서귀포 남쪽 약 200㎞ 부근 해상까지 근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태풍경보가 발효 중인 제주 지역은 현재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는 상태다.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든 제주도내 항포구에는 선박 2000여쳑이 대피해 있고, 한라산도 입산이 전면 통제되고 있다. 또 태풍경보가 발효되면서 제주공항에서도 항공기 운항에 차질을 빚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오전 6시 현재 중심기압 955hPA, 최대풍속 초속 41m의 강풍을 동반한 중형급의 위력을 유지하고 있는 태풍 너구리는 시속 27㎞의 속도로 북북동진하고 있는 중이다.

기상청의 예상대로라면 한반도 상공에 있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태풍 너구리는 일본 열도의 남쪽 해상을 따라 북동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상청은 제주 지역의 경우 9일 저녁부터 10일 새벽까지가 태풍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보고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