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대 교수회.선관위, 제정추 질의에 답변 글
제주대 교수회.선관위, 제정추 질의에 답변 글
  • 정현수 기자
  • 승인 2005.04.0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총장임용 문제와 관련해 제주대 교수회와 선거관리위원회가 6일 '총장임용과 관련해 구성원께 드리는 글'을 발표하고 제주대학교 정상화 추진위원회에서 공개질의한 내용에 대한 답변을 했다.

교수회와 선관위는 이 글에서 "총장임용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을 전체 구성원들과 더불어 대단히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더불어 선거규정에 의거해 공정하게 진행된 선거관리 업무를 일부에서 시비의 대상으로 삼고 있는 점에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교수회와 선관위는 특히 "그동안 사이버 비방과 관련한 경찰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절치부심하며 수사가 끝나기를 기다려왔다"며 "이는 선관위의 업무수행이 자칫 수사에 방해가 될 수도 있고, 공연히 정치적으로 해석될 수 있음을 경계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교수회와 선관위는 답변에서 '3건에 대해서만 수사의뢰를 한 이유'와 관련해 "이 3건이 비방내용이 구체적이고 지칭 대상이 분명해 선거판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되고, 비방대상자가 수사의뢰를 원하거나 요청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