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미래의 과학자 상상의 나래 펼쳐!
미래의 과학자 상상의 나래 펼쳐!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9.0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0일 제주월드컵경기장서 '2006 제주과학축전' 개막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들!
상상의 나래를 맘껏 펼칠 수 있는 제주도내 최대의 과학축제가 문을 활짝 열었다.

제주도 제주도교육청, 한국과학문화재단이 공동주최하고 제주학생과학탐구연구회에서 주관하는 ‘2006 제주과학축전’이 '어린 과학자의 꿈을 현실로'란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8일 오전 10시 제주월드컵경기장내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 축제는 10일까지 열리며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 및 산학연 제주지역사업본부가 참여해 운영하는 명실상부한 제주도내 최대의 과학기술축제로 제주의 과학기술 성과를 한자리에 모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프로그램은  ▲과학 꿈나무와 학부모 및 도민이 보고 느끼고 실험하며 배우는 과학체험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과학경연대회 ▲첨단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로봇체험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는 이공계 EXPO ▲과학체험 및 영상관이 있는 과학이벤트 등 총 5개의 테마별로 운영되, 다양하고 신기한 과학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제주도교육청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첨단과학기술 관련 정보도 얻고 과학실험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돼 청소년들의 사고력 및 탐구력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