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재벌과 언론, 그들은 어떻게 대한민국을 지배하고 있는가?”
“재벌과 언론, 그들은 어떻게 대한민국을 지배하고 있는가?”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5.1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림 미디어오늘 대표 초청강연회 19일 개최
미디어제주․(사)대안연구공동체 공동 주최로 마련

신학림 미디어오늘 대표
30여년째 언론계에 몸담고 있으면서 언론노조 활동에 헌신해 온 신학림 미디어오늘 대표로부터 대한민국 언론의 현 주소에 대한 진단을 듣는 자리가 제주에서 마련됐다.

미디어제주(대표 고승영)와 (사)제주대안연구공동체(이사장 고병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신학림 대표 초청 강연회가 오는 19일 오후 4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열린다.

이날 강연은 언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 시민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연 주제는 ‘세월호 참사, 언론도 공범이다. 무엇이 문제인가?’.

세월호 참사 이후 언론의 보도 태도에 대한 비판 여론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이유를 언론 매체를 비평하는 입장에서 진단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신 대표는 자신이 오랫동안 추적해 사실을 규명한 족벌 언론과 유력 정치인, 재벌가와의 혼맥(婚脈)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1%도 되지 않는 지배세력이 한국 사회를 좌지우지하는 새로운 신분사회가 돼버린 메카니즘을 적나라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1984년 한국일보 기자로 입사한 신 대표는 코리아타임스 기획실장 등을 역임한 데 이어 전국언론노조 위원장과 제2기 신문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지낸 바 있다. 지난해 3월부터 언론 비평 전문매체인 미디어오늘 대표를 맡고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