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도내 유통되는 가금산물 가격 '변동없이 안정'
도내 유통되는 가금산물 가격 '변동없이 안정'
  • 이감사 기자
  • 승인 2014.01.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불균형 해소 및 가격 안정을 위한 '수급안정대책' 추진

제주도가 도내 가금산물 수급 불균형 해소 및 소비자가격 안정을 위해 '수급안정대책'을 추진한다.

이는 전북 고창지역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AI로 지난 18일 기점으로 '타·도산 축산물(가금)반입 금지' 조치로 인한 대책이다.

도에 따르면 닭고기나 오리고기는 종란생산 등 인프라 부족으로 도내 자급율이 낮아 도외에서 반입돼 유통되고 있다.

이를 두고 제주도 관계자는 "오는 2월말까지는 공급물량을 확보해 도내 자체수급에 큰 문제나 혼선을 없을 것이다"고 밝혔다.

허나 '설' 성수기를 맞아 계란이 평시 소비량(1일/22톤)대비 2.5배(54톤)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관계자는 "타·시·도로 반출되던 도내 계란 18톤을 설 기간에 도내에 유통하도록 조치하고, 대형마트 할인행사 자제 및 사재기를 방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닭고기, 오리고기, 계란 등의 가격안정을 위해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가격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공급이 원활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도내 축산물(가금) 유통업체 공급과 제고물량 및 소비량 등 유통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며 "공·항만을 통해 유입되는 가금산물에 대한 지도감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2일 기준, 농협 하나로 마트 및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닭고기 평균가격은 마리당 5960원, 오리고기는 마리당 1만2850원, 계란(특란 10개 기준) 2690원이다.

<이감사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