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JDC, 반부패경쟁력 평가 '2등급'
JDC, 반부패경쟁력 평가 '2등급'
  • 이감사 기자
  • 승인 2014.01.1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반부패경쟁력 평가' 우수기관(2등급) 달성,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영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3 반부패경쟁력 평가'에서 우수기관(2등급)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JDC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JDC는 지난해 ▲ 윤리경영시스템 강화 ▲ 익명을 통한 공익신고 활성화 ▲ 임직원에 대한 청렴성과보상 확대 ▲ 금품수수 등에 대한 징계양정기준 강화 등 윤리경영의 정착을 위해 노력했다.

이와 관련해 김한욱 JDC 이사장은 "지난해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30개 공기업 중 4위에 이어 반부패경쟁력 평가에서 2등급으로 선정돼 부패척결과 개혁을 선도하는 기관임을 증명했다"며 "청렴윤리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위상을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반부패경쟁력 평가는 공공기관의 반부패의지와 노력, 청렴경영 구현의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및 공직유관단체 등 총 225개 기관이 평가에 참여했다.

<이감사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