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더위야~물렀거라!" 여름대감 '안덕계곡'
"더위야~물렀거라!" 여름대감 '안덕계곡'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8.03 15: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제(2일) 제주지역 낮 최고기온이 35도를 기록한 가운데 이러한 무더위가 8월 중순까지 이어질 것이라는 기상청 전망이 나오고 있다.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와 열대야 현상에 많은 사람들이 산과 바다를 찾고 있다. 역시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29일 안덕계곡으로 향했다.

안덕계곡은 서귀포시 화순리에서 동쪽으로 2km쯤 가면 감산리 마을 일주도로가에 위치해 있다.

천연기념물 377호로 지정된 상록수림지대가 있어 구실잣밤나무, 참식나무 등의 오래된 나무가 있으며 넓은 벼랑이 병풍처럼 계곡을 둘러싸고 있다.

이곳은 특히 계곡 양쪽의 상록수림과 하천의 맑은 물로 추사 김정희 등 옛 학자들이 많이 찾았던 곳으로 유명하다.

계곡에는 희귀식물인 솔잎란, 소사나무, 지네발란, 녹나무, 호랑가시나무 등 희귀식물과 담팔수와 개상사화 등이 자생하고 있으며, 300여종의 식물과 양치식물이 분포해 있다.

안덕계곡은 제주시에서 서부산업도로를 이용해 창천까지 와서 안덕 쪽으로 우회전하면 된다. 제주시에서 서귀포행 시외버스로 약 50분 정도가 소요되며, 서귀포에서는 대정행 시외버스로 약 35분 정도 소요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애독자!! 2006-08-03 17:17:01
무더운 여름 어딜 깔까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제주도 이곳저곳에 저희들이 잘 알지 못하는 좋은 곳이 있으면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더위에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