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군 복합항 군관사 건립 3차 주민설명회 '무산'
민군 복합항 군관사 건립 3차 주민설명회 '무산'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3.03.26 17: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주민 등 100여명 "강정주민에 공식문서 받지 못했다" 원천무효 주장

 

26일 오후 5시 서귀포시 강정동 소재 김정문화회관에서 제주민군복합항 군관사(해군아파트) 건립사업에 따른 3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이를 반대하는 강정주민들의 반발로 무산됐다. 강동균 강정마을회장과 윤석한 공사관리실장(대령)이 주민설명회 개최 여부를 두고 실랑이를 하고 있다.

 제주민군복합형 관광미항 건설사업단(단장 변남석/이하 사업단)이 26일 오후 5시 서귀포시 강정동 소재 김정문화회관에서 제주민군복합항 군관사(해군아파트) 건립사업에 따른 3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이를 반대하는 강정주민들의 반발로 결국 무산됐다.

이날 강정주민과 활동가 등 100여명은 주민설명회 1시간 전인 오후 4시께 김정문화회관에 집결, “주민설명회 자체를 인정하지 않는다”며 거세게 항의했다.

또한 설명회에서 강정주민이 아닌 찬성측으로 추정되는 사람과 해군기지 공사 관계자가 참관하자 강정 주민들은 이들을 향해 나가줄 것을 요구하며, 멱살을 잡는 등 실랑이도 벌여졌다.

 약 한시간 가량 반발로 파행이 예고된 가운데 5시 정각 마이크 음성으로 "제주민군복합항 군관사 건립사업에 따른 3차 주민설명회를 시작한다"고 개최를 알렸다.

26일 오후 5시 서귀포시 강정동 소재 김정문화회관에서 제주민군복합항 군관사(해군아파트) 건립사업에 따른 3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이를 반대하는 강정주민들의 반발로 무산됐다. 한 강정주민이 마을주민이 아니면 나가달라며 멱살을 잡고 있다.

 주민설명회 시작을 알린 음성이 도화선이 돼  강정마을회의 반발이 극에 달했다.

이에 윤석한 공사관리실장(대령)은 "자신이 (주민설명회 개최를)지시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작하지 않았다"며 마을주민들을 달랬다.

강동균 강정마을회장은 "강정마을회측에서 공식문서를 받지 못했다"며 이날 주민설명회는 원천 무효임을 주장했다.

마을주민들의 원성이 거세지자 윤서한 대령은 "공식 문서를 제출하겠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무산된 것으로 하겠다"며 한발 물러섰다.

강 회장은 "해군측으로부터 문서를 정식으로 받게 되면 마을 임시총회를 열고, 주민설명회 개최 여부를 결정하겠다"면서 "그러나 반대를 위한 설명회는 아니"라고 말했다.

이어 강 회장은 "해군측으로부터 오늘 설명회가 무산됐다고 공식으로 확답받았다"며 성난 주민들을 달랜 뒤 향후 일정을 밝히고, 회관을 나섰다.   

앞서 해군아파트 주민설명회는 지난해 5월 29일과 6월 15일 두차례 열렸지만, 강정마을회 등의 반발로 파행된 바 있다.

 

26일 오후 5시 서귀포시 강정동 소재 김정문화회관에서 제주민군복합항 군관사(해군아파트) 건립사업에 따른 3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이를 반대하는 강정주민들의 반발로 무산됐다. 강동균 강정마을회장이 주민설명회 참석자들에게 "마을주민이 아니면 나가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승자 2013-03-26 21:42:38
━━▶ 로­얄 드­림 카­지­노━━▶http://KOR88.com ◀━━


━━▶ 자­동­차 사­이­트 ━▶http://KOR88.com ◀━

━━▶ 바­카­라 사­이­트 ━▶http://KOR88.com ◀━

━━▶ 룰­렛 사­이­트 ━▶http://KOR88.com ◀━

━━▶ 카­지­노 사­이­트 ━▶http://KOR88.com ◀━

━━▶ 라­이­브 쇼 백­퍼­센­트 ━▶http://KOR88.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