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서귀포시, 동거부부 5월 합동결혼식 '신청자 모집'
서귀포시, 동거부부 5월 합동결혼식 '신청자 모집'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3.03.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가 관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는 동거부부 8커플을 대상으로 5월 초께 합동결혼식을 개최, 신청자를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희망자는 신청기간 내에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또는 서귀포시청 여성가족과(☏760-2443)로 구비서류(동거부부 합동결혼식 신청서 1부, 가족관계등록부 1부) 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신청대상 및 요건은 서귀포에서 1년 이상 거주하면서 혼인신고를 한 저소득․다문화 동거부부로서, 예식․피로연 및 양복, 한복 등을 지원하며 결혼식 기념사진 촬영 및 앨범제작, 신랑신부 화장, 웨딩드레스대여 등은 지역사회 뜻있는 단체 및 업체로부터 협찬 받아 추진 할 계획이다.

선정기준 1순위는 생활여건이 어려운부부(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순) 2순위는 결혼이민자(다문화가정) 부부, 3순위는 연장자(신부) 및 동거기간이 오래된 부부(연장자 → 동거기간 순) 순이다.

시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는 동거부부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합동결혼식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최근 3년간 23쌍에 대해 성산읍 혼인지에서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