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6:05 (화)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시민촉진단' 회의 개최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시민촉진단' 회의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3.03.15 0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총연합회(회장 고은실)는 14일 오전 11시 제주시 이도1동 소재 탐라장애인복지관 2층 회의실에서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시민촉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고은실 단장은 "바쁘신 가운데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회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도내 장애인편의시설을 이용함에 있어서 장애인, 노약자 등이 불편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여기 모인 촉진단원님들이 꼼꼼히 챙겨 주셔서 편의 시설물들이 변화될 수 있도록 세심한 조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인사말을 했다.

이날 회의는 임상배 사무국장으로부터 '2012년도 장애인편의시설설치촉진단 사업 결과 및 성과보고'가 있었으며 이어 2013년도 사업계획안 등을 논의했다.

▲ 도 장애인 총연합회는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시민촉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한편 지난해 추진 실적으로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홍보 및 계도단속'에서 계도112건, 단속89건 등이 있었으며, '캠페인, 홍보물 제작 배포', '편의 시설 실태조사 및 보고서 책자 발행 배포', '제12기 편의시설 도시탐험 학교' 운영 등이 있었다.

올해 실시할 사업은 도내 '관광지 장애인편의시설'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할 예정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