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정확히 알고 우리아이 지키세요"
"아토피, 정확히 알고 우리아이 지키세요"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3.03.0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동부보건소(소장 김정민)가 아토피 관리방법 등 아토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한의약 아토피예방관리교실을 운영한다.

모집대상은 아토피 확진자, 유소견자 및 보호자, 아토피에 관심있는 영유아 보호자 등으로 오는 20일까지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동부보건소 건강증진부서로 방문 및 전화 (760-6183)로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프로그램은 3월 23일부터 5주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며 외부 강사를 초빙해 표선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한다.

교육내용은 실생활에서의 아토피질환관리 및 예방, 피부반응검사, 한의학적 아토피 사례, 체질별 한방식이 및 양생법, 스트레스 관리, 천연재료를 활용한 바디클렌저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학부모들이 평소 궁금했던 정보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한의약 아토피 예방관리교실은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아토피 관련 정보를 바로 알아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및 접수 :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건강증진부서(☎760-6121,760-6183)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