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119로 각종 재난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의용소방대가 심폐소생술(일반인) 강사 자격을 최초로 취득함에 따라 범도민 응급처치 시행율 향상이 기대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방재본부(본부장 김홍필)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소방교육대에서 소방공무원 16명, 의용소방대원 2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일반인) 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한 결과 소방공무원 16명, 의용소방대원 18명이 자격을 취득했다.
일반인 대상 심폐소생술 강사 양성과정은 '심폐소생술 및 AED 교육 이수증'취득과정을 이수하고 2년 안에 자격취득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과해야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의용소방대는 2012년 360명, 2011년 275명이 '심폐소생술 및 AED 교육 이수증' 취득과정을 이수했으며 올해 최초로 18명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교육시킬 수 있는 강사자격을 취득했다.
소방방재본부 관계자는 "의용소방대원 18명이 강사자격을 취득함에 따라 각종 재난현장에서 질 높은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한 의용소방대의 역할이 더욱더 중요하게 됐다"며 "향후 심폐소생술 강사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범도민 심폐소생술 시행율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반인을 위한 심폐소생술 과정 '심폐소생술 및 AED 교육 이수증' 취득과정은 소방방재본부 소방교육대에서 매주 수요일 및 둘째주 토요일에 운영되고 있으며, 만 10세 이상 일반인은 누구나 대한심폐소생협회 홈페이지(www.kacpr.org)에서 신청을 통해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CA36.COM
♣ 게임에서 잃은 피같은 돈 다 따게 해드립니다!
♣ 마카오 현지에서 24시간 실시간 직영 운영중!
♣ 완벽한 보안의 멤버쉽제!
♣ 수수료 없는 24시간 출금 시스템!
♣ 24시간 메신저 및 무료 전화 상담중!
♣ NCA36.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