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의장이 세긴 세네” 박희수 의장, 주요안건 2건 “상정 않겠다”
“의장이 세긴 세네” 박희수 의장, 주요안건 2건 “상정 않겠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3.02.28 15: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 지하수 증산 동의안에 이어 5단계 제도개선 주요과제 동의안도 직권 상정보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박희수 의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 막바지 가장 큰 쟁점이 됐던 5단계 제도개선 과제 동의안이 결국 본회의 문턱을 넘어서지 못했다.

제주도의회 박희수 의장은 28일 오후 열린 제30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마지막 안건으로 올라와 있던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특별법’ 제도개선 주요 과제에 대한 동의안 처리 직전 “관련 절차에 문제가 있었다. 3월 회기에 다시 상정하는 것으로 하겠다”고 말하면서 의장 직권으로 상정을 보류했다.

이로써 박 의장은 이날 오전 한국공항(주)의 지하수 증산 안건을 상정하지 않겠다고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데 이어 하루 사이에 2건의 주요 안건을 직권으로 상정 보류하는 ‘뚝심’을 발휘했다.

결국 상임위 논의 때부터 도민 공감대를 얻지 못했다는 비판이 쏟아진 5단계 제도개선 과제들은 3월 임시회에서 다시 논의하는 절차를 밟게 될 것으로 보인다.

노루에 대한 유해 야생동물 지정 문제로 지역 농민들과 환경단체들 사이에 뜨거운 논쟁거리로 대두됐던 ‘제주특별자치도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 조례안’은 상임위에서 부대의견을 달아 수정 가결된 대로 표결에 붙여져 통과됐다.

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원안 가결돼 개발공사가 맥주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조례 근거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박희수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비양도 케이블카 사업은 집행부가 절차적 하자가 있는 사업임에도 면밀한 검토 없이 추진하는 오류를 범할 가능성에 대해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절차적 하자가 해소된 후 불가피하게 경관을 훼손하면서까지 추진해야 한다면 공영개발 또는 도민자본 방식으로 추진을 조언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박 의장은 “특히 사조직, 위인설관 조직으로 눈총받고 있는 한시기구인 민생시책기획추진단을 해체하라는 충고에 대해서는 각별히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엄중히 충고하기도 했다.

한편 본회의에 앞서 열린 윤리특별위원회 회의에서는 위원장으로 안창남 의원, 부위원장에 박원철 의원(이상 민주통합당)이 각각 선출됐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PPP 2013-03-01 19:02:03
♣ 집에서 즐기는 마카오 손맛 보스카.지.노!

♣ NCA36.COM

♣ 게임에서 잃은 피같은 돈 다 따게 해드립니다!

♣ 마카오 현지에서 24시간 실시간 직영 운영중!


♣ 완벽한 보안의 멤버쉽제!

♣ 수수료 없는 24시간 출금 시스템!

♣ 24시간 메신저 및 무료 전화 상담중!

♣ NCA36.COM

하 영환 2013-02-28 22:00:56
월 600톤은 별로 많지 않은 물량인것 같은데....우리 농민들이 생산하는 물량을 항공화물로 보내야 하는 심정도 헤아려 주시죠... 농민들은 죽어야 합니까? 대한항공 대형기가 운항을 안해주면 우리 농민들의 생산품이 제값을 못 받습니다
주고받고 상부상조 이거 안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