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초등학교 입학 전에 예방접종 반드시 받으세요"
"초등학교 입학 전에 예방접종 반드시 받으세요"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3.02.2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라를 둔 부모라면 입학 전에 예방접종을 받도록 하는 것이 안전하다.

서귀포시동부보건소(소장 김정민)는 초등학교 입학전에 예방접종 완료여부를 부모가 직접 확인토록 당부했다.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은 아동 본인의 건강은 물론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을 위해 취학전 예방접종을 완료하도록 취학학교에서 확인하는 사업이다.

확인해야 할 예방접종은 DTaP 5차(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폴리오 4차, MMR 2차(홍역/볼거리/풍진). 일본뇌염 사백신 4차(또는 생백신 2차) 등 총 4종이다.

확인방법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e.go.kr)에 회원가입을 하고 '우리아기 등록하기'를 통해 대상자녀를 등록한 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녀가 접종한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확인결과 접종내역이 없는 경우는 반드시 접종 후 접종받은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 전산등록을 요청해야 한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접종내역(4종)이 확인되는 경우 학교에 별도로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접종을 실시하지 않은 종목은 반드시 5월까지 접종 후 증명서를 해당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