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세계환경수도 조성 제도적 근거 마련 방안' 토론회 27일 개최
세계환경수도 조성 제도적 근거 마련 방안' 토론회 27일 개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3.02.26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모임인 법·제도개선연구회(대표 구성지 의원, 간사 김명만 의원)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세계환경수도 조성 제도적 근거 마련 방안'이라는 주제로 제12차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9월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의 성공적 개최로 2020 세계환경수도조성 로드맵이 마련되는 등 후속작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정책 토론회를 통해 세계환경수도 인증의 첫 단추인 법제화 방안에 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토론회는 김태윤 제주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좌장으로 정대연 아시아기후변화교육센터장이 주제발표를 하고, 강주영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현원학 (사)제주생태교육연구소장, 강진영 제주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 홍영철 제주환경참여연대 공동대표, 강승부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수도정책관이 지정토론을 하게 된다.

법·제도개선연구회 대표 구성지 의원은 “이날 정책토론회를 통해 제주형 의제 실현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세계자연보전연맹의 후원을 포함하는 내용 등에 대해 검토해 봄으로서 향후 제주가 국제적인 환경도시로 거듭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