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진보정의당 "검증 없는 제주해군기지 강행은 불법"
진보정의당 "검증 없는 제주해군기지 강행은 불법"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3.02.01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정의당은 1일 "제대로 검증 없는 제주해군기지의 불법 건설강행은 당장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제주에 방문한 진보정의당 대표단과 국회의원단은 이날 오전 11시 제주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강행되고 있는 해군기지 공사는 명백한 불법"이라면서 "국회는 건설 이행을 위한 검증절차를 부대조건 내건 70일간 공사중단을 이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조준호 공동대표와 서기호 의원, 송재영 최고위원, 김제남 의원, 박원석 의원, 정진후 의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금 해군과 시공업체는 모든 것을 무시하고 공사를 강행하고 있다. 도대체 무슨 이유 때문에 우악스럽게 밀어 붙이는 것이냐"면서 "사람과 생명을 몰아내고 그 위를 콘크리트 덩어리로 덧바르는 일을 추진한다면, 그 일이 왜 필요한지 납득할 수 있게 설득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찰을 겨냥해서도 "진짜 불법을 저지르고 있는 이들을 비호하고 오히려 국민을 향해 날을 세우는 행태를 멈춰라"고 요구했다.

특히 "박근혜 당선인은 선거당시 제주도를 방문해 '민군복합형 관광미항건설'을 '도민의 뜻'에 따라 추진하겠다고 한 약속을 지켜달라. 지금 당장 제주해군기지 건설 현장을 찾아 국가 공권력이 어떻게 주민들을 살고 있는 삶의 터전과 환경을 마구잡이로 파괴하는지 지켜보고 대책을 세워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진보정의당은 가능한 모든 힘을 동원해 불법적으로 강행되는 제주해군기지 건설을 온 몸으로 막아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진보정의당 대표단과 의원단은 이날 오후 서귀포경찰서와 해군제주기지사업단, 강정마을을 잇따라 방문할 예정이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