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한반도 평화위해 제주해군기지 반대, 도민 동참해 달라"
"한반도 평화위해 제주해군기지 반대, 도민 동참해 달라"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3.01.2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마을회 등 '해군기지 공사중단 대도민 홍보전 돌입'

 
'제주해군기지 공사중단 대도민 홍보전'에 돌입한 강정마을회와 강정지킴이, 제주 군사기지와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대책위원회가 대통합을 약속한 박근혜 정부에게 제주해군기지 공사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우근민 제주도정에게도 잘못된 해군기지 공사 중단에 적극 나서고, 부실검증 시뮬레이션 결과에 대해서도 도민의 입장에서 단호히 거부할 것을 요구했다.

특히 해군기지 건설 반대에 도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호소했다.

강정마을회 등은 29일 오전 10시 제주특별자치도청 정문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해군기지는 근본적으로 잘못된 정책"이라면서 "기본적인 주민동의 원칙도 지키지 않은 채 정부와 해군의 입맛에만 맞춰 강행되고 있는 반민주적 정책"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며 모든 주권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 제1조의 정신을 부정하는 행위를 정부와 해군은 아무 거리낌없이 저지르고 있다"면서 "우리는 평화를 원한다. 지금처럼 무소불위 국가권력을 앞세워 강행되는 해군기지는 결코 평화를 지킬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주해군기지는 강정뿐만 아니라 필연적으로 제주도 전역을 군사기지로 만들게 될 것이다. 군사기지화된 제주도는 결국 주변국과의 군사적 긴장과 충돌의 중심지에 서게될 것"이라면서 "겉치레만 요란한 제주 세계 평화의 섬으로는 실질적인 평화의 시대를 열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국민대통합의 시작은 민주주의 절차로 주민의 의사를 다시 확인하기 위한 제주 해군기지 공사중단과 전면 재검코에서 시작해야 한다"면서 "무엇보다 제주도민들은 삶터에서 쫓겨나고 환경파괴와 생존의 불안으로 내몰리고 있는 '제2의 하와이 주민'으로 사는 것을 결코 원치 않는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제 오늘부터 제주의 평화를 염원하는 강정마을 주민, 제주지역의 노동시민사회단체 회원, 전국 평화활동가들은 제주해군기지가 잘못된 정책임을 제주도민에게 다시 알리는 걸음을 시작하려 한다.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함께 해달라"며 제주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했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마친 후 제주시 신제주권에서 '함께 외쳐요. 제주해군기지 공사중단' 홍보전에 나선다.

홍보전 주요 내용은 ▲거리퍼레이드 ▲유인물나눠주기 ▲대도민 호소 연설 ▲현수막 알리기, ▲도민 문화제 ▲평화사랑방 등이다.

29이부터 내달 8일까지 이어지는 홍보전의 주요일정은 ▲30일 서귀포 시내권 홍보, ▲31일 남원/표선/성산권 홍보, ▲2월 1일 구좌/김녕/조천권 홍보 ▲2일 제주시 오일장 홍보 ▲4일 서귀포/중문/대정권 홍보 ▲5일 애월/한림권 홍보 7시 제주시청 조헝물 앞에서 도민 문화제 ▲6일 제주시 구제주권 홍보전 ▲7일 제주시 오일장 홍보전 ▲8일 공항/재래시장 및 대헝마트 홍보전을 열 계획이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