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만학의 꿈” 실현을 위한 서부 노인대학 제4기 입학식 가져
“만학의 꿈” 실현을 위한 서부 노인대학 제4기 입학식 가져
  • 정현수 기자
  • 승인 2005.03.2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시대 전문지식 습득으로 사회적 적응능력과 삶의 질 향상 기여

대한노인회북제주군지회 부설 서부노인대학(학장 이영선) 제4기 입학식이 3.35일 이남희 군의회의장, 양창진 군노인회장, 이영선 서부노인대학장, 양금자 사회복지여성과장, 기관단체장, 입학생 70명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림읍 소재 북제주군노인복지회관에서 입학식을 가졌다.

북제주군 지역의 노인어르신들에게 노후생활에 필요한 지식, 기술, 정보 등을 제공하고 즐겁고 보람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미활동을 포함한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전개하는 소부노인대학은 지난 2002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26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노인대학에서 개설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은 교양강좌로서 건강관리, 노인의 자세와 역할, 윤리.도덕.예의범절 등이 있으며, 그 외에 한문교실, 명심보강 등이 있다. 여가활동 프로그램으로는 가요, 에어로빅, 물리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주1회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저명인사들이 강사를 맡고 있다.

북제주군에서는 지난해 말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전체인구 대비 14.7%로서 고령시대에 이미 접어들었고 노인어르신들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새로운 지식 습득으로 사회적응 능력을 키우며 평생교육기반을 마련하여 노년기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