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퀴즈맞추고 제주가자' 온라인 이벤트 성황리 끝내...
'퀴즈맞추고 제주가자' 온라인 이벤트 성황리 끝내...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6.2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제주주방문의해 기념으로 실시한 '퀴즈맞추고 제주가자'  온라인 퀴즈 특별이벤트 행사가 1일 평균 1690명의 네티즌이 참여한 가운데 대 성황을 이루었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이벤트는 1주일간 실시됐으며 총 만11827명의 네티즌이 응모해 정답자 중 166명에 대한 전산추첨을 실시, 경품발송을 완료했다.

제주도는 이번 이벤트가 성황을 이룬 이유는 경품참여업체와의 공동주관으로 기존 이벤트 보다 경품을 확대 추진한 것이 주 요인으로 보고 있다.

또 제주방문의 해를  맞아 제주방문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키도록 항공권, 숙박권, 골프장입장권, 관광지시설이용권, 심지어 패키지로 관광지 무료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어 네티즌을 사로잡았다고 분석하고 있다.

아울러 적극적이고 세밀한 홍보의 다음카페창의 배너와 제주관광 포털사이트를 통한 회원대상 메일발송 등을 실시해 일반 네티즌의 참여를 유도했다.

이로인해 제주도는 비예산분야로 문화관광부를 비롯한 정부기관 전국 시도 공무원, 한국관광공사 등 유관기관의 직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참여 메일발송과 아울러 참여업체의 팝업게시 등을 시도해 제주방문의 해 홍보효과를 높이는데 한몫했다.

제주도는 이런 분위기를 한층 높이기 위해 오는 7월 실시되는 마지막 특별 이벤트에는 기간을 1주일에서 2주일 더 연장하고 당첨자 수도 확대하는 등 보다 많은 네티즌을 대상으로 제주방문의 해 홍보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한편 제주도는 6월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국내노선 제주왕복항공권 50매를 지원하는 등 전 참여업체가 7월에도 동일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