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새누리당 제주도당, 신공항 조기 건설 ‘속도’
새누리당 제주도당, 신공항 조기 건설 ‘속도’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2.07.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태스크포스팀 구성…강지용 서귀포당협위원장을 위원장으로

새누리당 제주도당이 19일 신공항 조기 건설을 위한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위원장 현경대)이 신공항 조기 건설을 위한 행보에 착수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19 도당사에서 신공항 조기 건설 태스크포스팀을 출범시켰다. 이날 신공항TF팀은 강지용 서귀포당협위원장을 위원장으로, 하민철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장을 비롯한 환경도시위원회 소속 신관홍 김승하 도의원과 주요 당직자 10명으로 구성됐다.

현경대 위원장은 이날 도민들은 신공항 건설을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현안으로 꼽고 있다. 제주공항 포화시기는 2019년으로 예측되고 있는만큼 이 문제를 빨리 해결해야 한다TF팀 발족 배경을 설명했다.

현경대 위원장은 신공항 건설에는 수조원이 들어가고, 대통령의 결심없이는 하기 힘든 국책사업이다태스크포스팀이 주축이 돼 도민이 원하는 신공항 조기 건설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활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구성된 신공항TF팀은 지난달 국토해양부가 반영한 공항개발조사비예산 10억원이 기획재정부와의 협의과정에서 정부 예산안으로 확정 제출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또한 신공항TF팀은 기획재정부 및 중앙당 방문을 통해 새누리당 차원의 지지를 이끌어내고, 5차 공항개발 중장기종합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새누리당 제주도당 신공항 조기 건설 TF팀 위원은 이연봉 제주시을 당협조직위원장 신방식 부위원장 하민철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장 신관홍 제주도의회 의원 김승하 제주도의회 의원 오인택 전 제주도기획관리실장 오승언 전 제주도지방부이사관 김종복 한국항공대학교 교수(국토부 항공법 개정 민간위원) 양창윤 제주도당 사무처장 등이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