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41 (목)
도로 확장·개설 사업 “아랫돌 빼서 윗돌 괴기?”
도로 확장·개설 사업 “아랫돌 빼서 윗돌 괴기?”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6.1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 김명만 의원, “사업성 검토 부실” 추궁

김명만 의원
제주도의 도로 개설 및 확장 사업이 주먹구구식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18일 속개된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김태석) 회의에서 김명만 의원(민주통합당)도로 개설 및 확장 사업 구간이 추경에서 바뀌게 된 배경을 집중 추궁했다.

김명만 의원이 문제를 제기한 부분은 번영로 확장사업 구간이 바뀌게 된 데 대해서다.

제주도가 이번 1회 추경예산에 대천-선흘 구간의 번영로 확장사업에 11억3000만원을 계상하면서 성읍-대천 구간 번영로 확장사업의 11억3000만원을 감액했기 때문이다.

또 서성로 3단계 개설사업에서 10억원을 감액, 남조로 의귀구간 확포장 사업에 편성하고, 조천우회도로 건설공사 신촌-함덕 구간에서 40억원을 줄여 함덕-동복 구간에 편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처음부터 사업성을 검토하고 우선투자지역을 선정해 사업계획을 세워 재원을 마련하는 것 아니냐”면서 “집행부가 편한대로 사업 구간을 변경해버리면 사업자 입장에서는 곤혹스러울 수밖에 없지 않겠느냐”고 집행부를 압박했다.

이에 대해 박용현 도시디자인본부장은 “남조로의 경우 교량공사가 65%만 진행된 채 중단될 상황에 처해 있어서 구조물이 없는 서성로 구간의 사업비를 가져와서 태풍 이전에 교량공사를 마무리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 성읍-대천 구간 확장 사업비가 대천-선흘 구간에 쓰이게 된 데 대해 박 본부장은 “보상 협의가 잘 이뤄지지 않아 부득이하게 우선순위를 바꾸게 된 것”이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사업 구간 변경은 충분히 예측할 수 있었던 것 아니냐”며 “시공사의동의를 구했다고 하지만 안된다고 큰소리 칠 사업자가 어디 있겠느냐”고 예산 편성과 집행에 더욱 신중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