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제주 향토음식에 맞는 소스 레시피 “한 권에 쏘~옥!”
제주 향토음식에 맞는 소스 레시피 “한 권에 쏘~옥!”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6.1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향토음식 베스트 소스’ 25종 개발, 레시피 보급 나서

제주향토음식 베스트 소스 레시피
제주 향토음식에 맞는 소스 개발 레시피가 소책자로 만들어져 보급된다.

제주도는 제주의 청정농수산물을 원료로 제주 향토음식의 맛과 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향토음식 베스트 소스’ 25종을 개발, 레시피 300부를 제작해 도내 관광호텔과 향토음식점 등에 보급하기로 했다.

이번 소책자에 담기는 레시피는 야채용 7가지, 육고기용 10가지, 수산물용 8가지 등 모두 25가지다.

지난해 11월 제주대학교에 의뢰, 제주대와 한라대, 향토음식 전문가, 호텔조리사 등으로 구성된 공동 연구진이 개발한 뒤 자체 평가회와 전문가 평가회를 거쳤다.

또 제주왕벚꽃축제 행사 때 일반인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시식회와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 확정됐다.

소수 종류는 야채용의 경우 선인장 소스, 금귤 소스, 알로에된장 딥소스 등 7종이 포함됐다.

돼지고기, 말고기 등 육고기용으로는 깨된장 소스, 복분자와인된장 소스, 제피찜 소스 등 10종이 개발됐고 해산물․생선회용으로도 녹차 냉채소스, 마늘홍고추된장 소스, 알로에고추장 소스 등 8종이 엄선됐다.

레시피는 4~5인분을 기준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게 재료의 양과 만드는 순서, 방법을 자세히 제시했다. 완성된 소스의 원색을 볼 수 있도록 완성제품 사진도 수록됐다. 문의=710-3176.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