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 7대경관 인증식 9월 중순 개최
제주 7대경관 인증식 9월 중순 개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5.2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일 부지사, 선정지역 협의회 회의서 버나드 웨버 이사장과 일정 합의

세계7대자연경관으로 선정된 이과수폭포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이 25일과 26일 이틀간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현지에서 열렸다. 사진은 브라질 포즈 도 이과수시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 모습.

이과수폭포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김부일 제주도 환경경제부지사.

제주 세계7대자연경관 인증식 행사가 오는 9월 중순 세계자연보전총회와 탐라대전 행사가 열리는 기간 중에 함께 열릴 전망이다.

제주도는 지난 27일 아르헨티나 미슈네스주에서 열린 7대 자연경관 선정지역 협의회에서 뉴세븐원더스재단의 버나드 웨버 이사장과 회동을 갖고 WCC 총회가 열리는 9월중순 7대자연경관 인증식을 갖고 합의했다고 밝혔다.

또 제주 인증행사에서는 7대 경관지역과 신 7대 불가사의 지역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국제교류협의회를 창립하기로 잠정 합의했다.

구체적인 인증식 날짜는 제주도가 선정, 재단에 통보하기로 했다. WCC 총회 기간은 9월 6일부터 15일까지, 탐라대전 기간은 9월 13일부터 19일까지다. 따라서 두 행사가 겹치는 일정과 주말 일정 등을 고려하면 9월 14일 또는 15일 개최가 유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협의회 회의에서는 7대자연경관 선정 지역들이 공동 마케팅과 지속가능한 환경보존 및 관광 발전, 교육 등 사회 기여, 상호 정보 공유 등에 대해 의견을 같이하기로 하고 향후 공동 브랜드를 바탕으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로 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