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1:14 (금)
모든 신용카드로 버스요금 결제 가능
모든 신용카드로 버스요금 결제 가능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5.20 14: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오는 21일부터 모든 후불식 교통카드(신용카드)로 버스요금 결제가 가능하도록 전면 확대 시행한다.

후불식 교통카드는 신용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형태의 카드로, 충전 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매월 신용카드 결제일에 교통카드 이용금액을 합산 청구하는 방식이다. 

도는 이를 위해 지난해 말 도내 모든 시내.외 버스에 전국호환 교통카드 단말기를 설치했고, 각 카드사와 호환을 위한 협의를 완료 했다. 

그동안 티머니, 캐시비, 마이비 등 충전식 선불카드와 롯데, 현대, 농협NH, 수협은행에서 발급되는 후불식 카드로만 버스요금 결제가 가능했으나, 삼성, 신한, BC, KB, 하나SK, 시티 등 모든 후불식 교통카드(신용카드)도로 버스 요금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단, 시티카드는 7월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후불식 교통카드로 버스요금을 결제하기 위해서는 카드사에서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신용카드로 발급받아야 한다. 

도는 교통카드가 사용할 수 없는 우도, 추자 등 도서지역에서도 교통카드 사용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김진규 기자/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モンクレ?ル 店? 2013-09-07 03:19:57
This web site is really a walk-through for all of the info you wanted about this and didn't know who to ask.Glimpse here, and you'll definitely discover it.
モンクレ?ル 店? http://www.monclerdown201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