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1:14 (금)
"제주를 가족친화적인 환경으로" 조례 제정 추진
"제주를 가족친화적인 환경으로" 조례 제정 추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5.07 15: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위성곤 의원,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제주도의회 위성곤 의원
제주도를 가족친화적인 사회 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한 조례 제정이 추진돼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도의회 위성곤 의원(행정자치위원장)은 가족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제주특별자치도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7일 밝혔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을 보면 우선 ‘도지사는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을 위하여 필요한 종합적인 시책을 수립·시행하고, 사업주는 가족친화제도의 도입·확대 등 가족친화 직장환경의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도록 한다’고 하고 있다.

또 도지사는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하고, 기업·공공기관 및 마을의 가족친화 조성 실태에 관한 조사를 3년마다 실시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가족친화 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에 대해서는 ‘제주특별자치도중소기업육성기금 조례’에 따른 융자 대상자 선정 및 사업성과 평가 등에 대하여 우대할 수 있고,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사람과 기관·단체에 대하여 ‘제주특별자치도 포상 조례’에 따라 표창장을 수여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들어 있다.

위성곤 의원은 “가족친화적 환경 조성 대상을 기업, 마을 등으로 확대, 일하고 싶은 기업, 살고 싶은 마을을 조성하고,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저출산ㆍ고령화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증가 등 사회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한다”고 조례를 발의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위 의원은 또 “특히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고, 사회 전반에 걸친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을 위한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함으로써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raja 2012-09-26 06:12:52
That's going to make thngis a lot easier from here on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