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JDC, “부지 확보·기반시설 조성하면서 외부차입 불가피” 해명
JDC, “부지 확보·기반시설 조성하면서 외부차입 불가피” 해명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4.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하 개발센터)가 26일 발표된 감사원의 기관운영감사 결과 보도와 관련, 적극 해명에 나섰다.

개발센터측은 27일 오전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차입 경영 및 부채비율에 대한 지적을 해명하는 데 상당 부분을 할애했다.

개발센터는 이 자료에서 “JDC 시행계획상 핵심 프로젝트는 대단위 개발사업으로, 원활한 민자유치를 위해 국가 공기업으로서 사업 부지를 확보하고 기반시설을 조성하는 데 불가피한 투자 재원을 외부에서 차입하게 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개발센터는 이어 “6대 핵심 프로젝트 중 올해말까지 5개 사업을 준공하는 등 대규모 투자가 마무리되고 투자금이 회수되면 향후 차입금 및 부채비율 문제는 해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말까지 대규모 투자가 마무리된 후에는 프로젝트 분양대금 연차별 회수, 중국 녹지그룹 투자유치 진행 등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금이 회수될 것으로 보고 있다는 것이다.

또 재무건전성 유지를 위해 올해 예산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편성하고 순차입금을 2888억원으로 추정, 지난해말 순차입금 2960억원 대비 72억원을 줄이도록 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을 내세우기도 했다.

직원 채용 등 JDC 기관운영상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제도개선 방안을 수립, 추진해 같은 사안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