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3:58 (목)
계절음식점 관리강화, 편안한 행락분위기 조성
계절음식점 관리강화, 편안한 행락분위기 조성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6.0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제주군은 여름철 행락객 및 관광객 맞이를 위해 준비작업에 들어갔다.

남제주군은 6일 피서철을 맞아 해수욕장, 해안(도로)변 등에서 운영되는 계절음식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행락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6년도 계절음식점 운영지침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계절음식점은 여름철에 한시적으로 이루어지므로 영업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영업할 우려가 있음에 따라 해수욕장, 해안(도로)변 등에 위치한 마을에 대해 영업신고를 위한 사전절차 및 영업기간, 시설 기준 등에 대한 계절음식점 운영지침을 수립하여 해당마을에 발송했다.
 

운영기간은 이달부터 9월까지 90일 범위내에서 실시되며 올해 상모3리해안도로가 추가되어 14개지역에서 운영할 계획이고 운영대상은 마을회, 청년부녀회 등 지역 자생단체 등이 가능하다.

아울러 본격적인 행락철이 되면 한시적 영업이라는 점을 악용하여 불법 영업행위가 이루어질 것게 대비 업소별 담당공무원 및 위생관리 책임자를 지정하여 위생관리 실명제를 실시함은 물론 기동순찰반을 편성 운영해 부당요금 징수 등 행락객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지도.점검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