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장동훈 후보 "새누리당 후보들 전원 사퇴해야"
장동훈 후보 "새누리당 후보들 전원 사퇴해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3.22 16:4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훈 후보가 부상일 후보의 공천 취소와 관련, 새누리당의 금권선거를 강력 비판하며 후보 전원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장동훈 후보(무소속, 제주시 갑)가 22일 새누리당이 부상일 후보에 대한 공천을 취소한 것과 관련, 새누리당에 제주지역 모든 선거구를 무공천 지역으로 남기고 후보들도 전원 사퇴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장동훈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도민의 명예가 땅에 떨어졌다”며 “새누리당은 꼬리 자르기가 아닌 근원적 대책 마련으로 제주도민에게 머리숙여 사과해야 한다”고 새누리당에 맹공을 가했다.

특히 장 후보는 “지난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트럭 한가득 돈을 받았다가 ‘차떼기 정당’이라는 조롱을 받았던 장면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당시 ‘차떼기 정당’의 최고 당직자가 바로 제주시갑선거구 새누리당 현 모 후보”라고 현경대 후보를 겨냥했다.

장 후보는 “새누리당이 당시 어물쩍 넘어갔기에 ‘제 버릇 남 못주고’ 재차 제주도민들에게 치욕을 안기는 금권선거를 자행한 것”이라며 “합리적 공천이 이뤄지지 않고 밀실에서 계파정치로 공천권을 쥐어줬기에 정계 은퇴로도 용서가 안될 사람이 새누리당 후보랍시고 선거판에 기웃거리고 있다”고 비꼬았다.

자신의 공천탈락과 관련해서도 “이번 새누리당의 공천과정을 보면 ‘차떼기 정당’ 시절 고위당직자(사무총장)였던 현 모 후보를 공천하기 위한 밀실·공작정치의 전형을 보여줬다”며 “현 모 후보는 작금의 사태를 겸허히 받아들여 지금이라도 사퇴하는 것이 도민들에게 그나마 용서를 구하는 길일 것”이라며 현 후보의 ‘용퇴’를 거듭 촉구했다.

장 후보는 또 “제주시 갑 선거구에서도 금권선거와 관련해 조사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경찰에서 실명을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언급할 수는 없지만, 확실한 것은 모 후보 측에 대해 조사가 들어간 것으로 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장 후보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그 동안 강조했던 능력 있는 인물, 경쟁력 있는 인물, 깨끗한 경선을 통한 공천이 필요했음이 반증된 것”이라며 “고졸 성공신화를 넘어 제주 성공신화를 쓸 것”이라고 말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2-03-22 17:53:44
좋은생각이십니다. 새누리당은 이름만 바꼈지실질적으로
이름만 갈아끼운 거지 속은 여전히 더럽고 욕심많은 정치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특히 현경대 ㅡㅡ 꼼수 부리고 물갈이 해야할
때입니다.

철없는아이도아니고쯧쯧 2012-03-22 17:02:12
다마음에안드시는구만요.그럼숀자라도당을만드시지.이건무슨말도안되는상식이하의발언인지모르겠군요.이제막가는것도아니고.끝까지국회의원선거하실려면조용히자기일만하던지.왜이런해괴망측한발언으로장후보의성향을드러내는지.참.한심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