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6:27 (금)
문대림 후보 "서민 위한 주거정책 실현" 약속
문대림 후보 "서민 위한 주거정책 실현" 약속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3.2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소속 문대림 후보
문대림 후보(무소속, 서귀포시)는 22일 정책브리핑 자료를 내고 “주민복지지원센터를 설치하고 35세 미만 청년층까지 전세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서민을 위한 주거정책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문대림 후보는 “주거약자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장애인, 65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는 주거복지센터의 대상 범위를 확대하고 임대주택, 융자, 임대료 지원 등 주거복지서비스 관련 상담 등 주거복지센터를 통한 무주택 서민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특히 문 후보는 “현재 국민주택기금의 전세자금 지원대상에서 제외돼 있는 35세 미만 청년층의 전세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겠다”면서 “최저주거기준 이하 영세가옥 역시 주거환경개선자금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문 후보는 또 “공공임대의 경우 임차인 대표자회의의 권리를 강화하고 임차인대표, 전문가 등의 포함된 임대료 산정위원회 설치를 의무화해 임대료 폭등을 막고 객관적이고 주민 합의를 통한 임대료가 산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