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당선자 프로필] 5선거구(남제주군)-지하식
[당선자 프로필] 5선거구(남제주군)-지하식
  • 미디어제주
  • 승인 2006.06.01 0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교육의원 선거 제5선거구(남제주군)에서는 지하식 후보가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제주환경보전과 관광교육 활성화를 약속하는 지하식 후보는 평생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교육의원직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지 후보는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로 성산중.성산수산고등학교 교사를 거쳐 신산중학교 교감, 제주도교육청 장학사, 표선중.안덕중 교장을 역임했다.

그는 “교육자치 실시 원년에 제주교육의 기본방향은 제주국제자유도시 건설과 병행되어 추진 되도록 변화와 개혁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교육은 미래의 우리들 자산으로서 우리의 자녀를 소중히 가꾸고 키우기 위한 교육환경을 지역실정에 맞도록 하루 속히 개선해 교육의 질을 한단계 높여야 할 때”라며 “특히 열악한 환경의 남제주 농어촌지역 일선에서 얻은 전반적인 교육경험으로 나름대로의 소신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청정한 환경보전속에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관광교육을 위해 원어민을 유치, 교사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외국인과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관광지로서의 외국어 교육 추진이 조속히 이루어 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무한대교육 즉, 평생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교육철학을 가지고 남녀노소 불문하고 평생동안 가르치고 배울 수 있도록 과감한 투자를 통해 사람다운 사람이 되도록 하는 무한대교육에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지하식 △63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 석사) △표선중학교 교장 △제주도교육청 장학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