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현경대 예비후보 "관광기본법 개정안 발의" 공약
현경대 예비후보 "관광기본법 개정안 발의" 공약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3.11 13:2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경대 예비후보
현경대 예비후보(새누리당, 제주시 갑)가 관광산업 종사자의 실질적인 권익 보호를 위해 관광기본법 개정안 발의를 약속했다.

현경대 후보는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제주 관광의 실질적인 주역은 관광 산업 종사자들인데, 관광 종사자들이 제주 관광 발전의 가장 중요한 자원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혜택이 없었다”며 “정책이 천연자원 보호, 관광시설 개발, 발전계획 수립 등에 치중됐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현경대 후보는 “인력에 대한 육성 및 지원정책이 없는 관광 산업정책은 모래 위에 성을 쌓는 것”이라며 필요한 시책을 구체화하는 관광기본법 개정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현 후보가 제시한 관광기본법 개정안의 핵심 내용으로는 △관광종사자의 개념 및 범위 확립 △관광 종사자의 실태조사 △관광종사자의 처우 개선 △관광종사자의 복지후생 등이 제시됐고, 제주관광공사와 제주관광협회의 발전방안도 마련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빠르시군요 2012-03-11 20:43:37
16번님, 댓글 시스템이 바뀌였는데도 상당히 빨리 모든곳에 댓글을 다셨군요. 재미있으신 분이네요. 주군을 무척 좋아하시는 분인거 같군요. 이성을 가지고 남을 바라보면 좋을것 같아요.

제주도민 2012-03-11 16:43:20
인력에 대한 육성 및 지원정책이 없는 관광 산업정책은 모래 위에 성을 쌓는 것”이라며 필요한 시책을 구체화하는 관광기본법 개정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히겠다??도민을위한 소리입니까? 자기욕심을채우려는 빗말입니까?
지금 까지 국회의원하시면서 한게머있습니까? 꼼수정치말곤....
욕심입니다.현경대 후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