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통합진보당 "해군기지 강행, 국민 적으로 돌리는 것"
통합진보당 "해군기지 강행, 국민 적으로 돌리는 것"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2.2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국무총리실이 제주해군기지 공사 강행을 천명하자 통합진보당은 "강정주민과 시민사회단체, 제주도와 제주도의희의 한결같은 공사중단을 요구하는 처사이며, 지난해 해군기지 관련 예산 전액삭감 결정을 내린 국회에 대한 정면도전"이라고 반발했다.

통합진보당은 29일 논평을 내고 "이명박 대통령의 취임 4주년 특별기자회견에서 해군기지 공사강행 의지를 천명한 직후 관계부처 긴급회의를 소집하여 국방부의 엉터리 보고서를 채택하더니 국가정책조정회의의 소집을 통해 공사강행을 천명하는 일사분란한 모습은 마치 군사정권 하의 공안기관 대책회의를 연상 시킨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이 순간에도 강정주민들은 구럼비 바위를 지키기 위해 생업을 포기한 체 온몸으로 공사를 저지하고 있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연행과 구속, 고소 고발 및 벌금 부과 등 불이익 앞에서도 선조들이 물려주고 후대에 물려줘야할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다. 양윤모 전 한국영화비평가협회장은 23일째 옥중에서 단식농성을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정 이들을 적으로 돌리려 하는가. 총선을 앞두고 야권의 해군기지 전면백지화 공약 채택이 잇따르고 있고, 총선 후보들도 역시 이를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정치권마저 적으로 돌리겠다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통합진보당은 "정부는 부디 강정주민의 아픔과 제주도민의 공사중단 요구, 정치권의 총선 이후 재검토 주장 등의 목소리를 수용해야 한다. '소통을 강화하라'라는 김황식 국무총리의 요구가 왜 이렇게 공허한 메아리로 들리는지 부디 헤아리기 바란다. 이후 빚어질 수 있는 모든 사태의 책임은 정부에 있음을 분명히 한다"고 말했다.

<김진규 기자/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