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통합진보당 "해군기지 국회청문회·특검제 도입해야"
통합진보당 "해군기지 국회청문회·특검제 도입해야"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2.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진보당 제주도당이 강정 해군기지 문제를 국회청문회를 개최하고 특검제 도입을 주장했다.

통합진보당 도당은 27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도민은 제주도에서 제기된 15만톤 크루즈 선박의 입,출입 문제가 기술검증위에서 채택되고 강정해군기지가 원점 재검토 되기를 기대했지만 기술검증위의 보고서는 도민들의 기대에 부합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총리실 고위층 인사가 보고서 채택과정에서 개입했다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국방부 또한 공정성과 객관성이 담보되지 않은 시뮬레이션 결과를 일방적으로 발표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는 이명박 정부와 국방부가 불법과 탈법, 부당한 권력개입을 통해 강정해군기지 공사를 강행하려 하고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 국회 청문회를 개최해 크루즈 선박 입출항 기술검증위의 보고서 채택과정 등 지금까지의 정부기관의 불법, 탈법적 추진, 권력개입 의혹을 풀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지금까지 해군은 강정해군기지 공사 강행을 위해 주민들을 이간질 시키고, 경찰, 검찰 등 국가권력을 동원해 주민들과 평화활동가의 인권을 탄압하고 있다. 2011년 5월 이후 235명이 체포, 연행되었다. 지금 강정에서 제2의 제주 4.3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대한 진상조사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통합진보당은 "제주해군기지 건설 강행을 위한 이명박 정부의 인권유린 등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제 도입을 중앙당과 협의해 추진하고, 강정해군기지 원점 재검토와 백지화를 위해 민주당 등 야권과 연대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4.11 총선에 출마한 이경수(제주시 갑), 현애자(서귀포시) 예비후보는 강정해군기지 국회 청문회와 특별검사제 도입을 공약으로 채택했다.

<김진규 기자/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