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4:17 (목)
장동훈, ‘청년․대학생 공약시리즈’ 발표
장동훈, ‘청년․대학생 공약시리즈’ 발표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2.02.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훈 국회의원 예비후보(새누리당, 제주시 갑)는 27일“가정 경제를 옥죄고 대학생들을 아르바이트 전선으로 내모는 높은 학자금을 인하해 대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청년․대학생 공약 시리즈’를 발표했다.

장 후보는 “각종 장학제도로 대학생들의 학자금 부담을 줄여나가고자 노력은 하고 있지만 수혜자는 극히 미미한 실정”이라며 “더 이상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하지 못하고 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해 아르바이트 전선으로 뛰어드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장 후보는 “대학생들이 하루 8시간씩 25일간 방학 기간(2개월)을 이용, 아르바이트를 해서 벌 수 있는 수입은 180여만원에 불과하다”며 “이를 통해 높은 학자금을 감당하기에는 턱 없이 모자라, 학기 중에도 아르바이트에 뛰어들어야 하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장 후보는 세원발굴을 통한 학자금지원제도 확대와 등록금 상한제 등의 다양한 방안을 통해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없애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장 후보는 “현재 대다수의 대학들이 교직원 보수와 운영비 등 지출액은 높여 잡고, 기부금과 같은 등록금 외 수입은 적게 계상하는 편의적 예상편성 관행을 우선 바로잡겠다”고 밝혔다.

대학들의 투명한 예산편성과 집행만으로도 등록금 인상을 억제하고 인하시킬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장 후보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고등학교에 입학할 당시부터 학자금이 없어 대학진학을 포기해야만 했던 학창시설 기억을 떠올리면 지금도 마음이 아프다”면서 “학자금이 없어 대학진학을 포기해야 하는 학생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학 등록금문제 만큼은 꼭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