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동홍동「민·관 협력 복지지원사업」업무 협약
동홍동「민·관 협력 복지지원사업」업무 협약
  • 오성숙
  • 승인 2012.02.20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홍동(동장 강은희)에서는 지난 16일(목),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지역주민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홍동주민센터와 동홍동주민자치위원회, 산남새마을금고가 함께하는「민․관 협력 복지지원사업」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민․관 협력 복지지원사업」은 택지개발 조성 등으로 주택가가 늘어나면서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그에 따라 전체 동민의 27%가 복지대상자로 관리되는 동홍동의 현실 속에서 동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에 행정의 힘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공동의 인식을 바탕으로,

동홍동주민센터와 동홍동주민자치위원회, 지역 내 민간기관인 산남새마을금고가 힘을 모아 더불어 함께 사는 동홍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추진한 민․관 협력 사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홍동 지역사회의 역동성과 지속성장을 위한 출산장려 지원사업,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학업을 유지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 대한 장학사업, 거주환경이 열악한 주택을 대상으로 한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소외되기 쉬운 관내 사회적 배려 계층을 위한 복지지원사업이 주된 내용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강은희 동홍동장은 “이번「민․관 협력 복지지원사업」을 통해 동홍동 지역사회에 따뜻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협력과 나눔의 분위기 확산시켜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여 우리동을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동홍동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민과 관이 상호 협력하고 지원하여 성공적인 민․관 협력의 모범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