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한란.동자석 체계적 보존대책 마련된다
제주한란.동자석 체계적 보존대책 마련된다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03.1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다음달 한란.동자석 기초조사 실시키로

천연기념물 제191호인 한란과, 문화재적 가치가 높은 동자석에 대한 적극적인 보존대책이 이뤄진다.

제주도는 제주한란과 동자석의 체계적인 보존을 위해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기로 했다.

현재 제주도의 한란은 천연기념물로서 채취 및 반출 등이 금지되고 있으나 배양한란과 일반적으로 식별이 곤란해 이의 통제에 어려움이 있다.

또 야산 묘지 앞에 있는 동자석은 도난.훼손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기본조사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따라 제주도는 다음달 중 제주도문화재위원회 전문위원 및 관련 전문가 등으로 조사반을 구성해 제주도 한란 및 동자석에 대한 기초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제주도 한란 및 동자석의 분포실태 #동자석의 문화재적 가치 및 보존방안 #제주 한란의 영구적 보존 및 배양란 등의 활용방안 검토 등이 중점적으로 이뤄진다.
제주도는 이 조사결과를 토대로 문화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특히 도내에 산재되어 있는 다양한 동자석중 문화재적 가치가 있는 동자석을 선별해 문화재 차원의 보호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보호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