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우리는 천지화랑입니다"
"우리는 천지화랑입니다"
  • 박선정 시민기자
  • 승인 2011.11.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중고교 700여명이 참가한 ‘천지화랑 캠프’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제주에서 개최됐다. 

BR뇌교육(두뇌개발/창의성 교육기관)에서 주최하고 제주국학원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이번 천지화랑 캠프는 세계7대 자연경관에 선정된 아름다은 제주도의 자연을 온 몸으로 느끼며 삼성혈, 곽지해수욕장, 외돌개, 한림공원, 무병장수 테마파크 등을 방문해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며 심신을 단련했다. 

또한 제주국학원에서 거지, 도둑, 대문이 없다는 제주의 삼무(三無)정신과 우리나라의 평화철학인 홍익정신 ‘코리안스피릿’ 등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익철학을 통해 ‘인간사랑 나라사랑 지구사랑’을 실천하는 21세기 글러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천지화랑 청소년단’은 단기연호 함께 쓰기 서명운동, 중국의 동북공정 저지 운동, 개천절 등 4대 국경일에 한국의 역사 문화 알리기등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부터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되도록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전화 투표와 거리 홍보 등에 발 벗고 나섰다. 

지난 13일에는 제주컨벤션센터에서 천지화랑 인가식을 가졌으며, 제주명예도민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화상 강연과 함께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음악줄넘기 공연, 태극전통무예, 북공연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