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오만식 후보 "현 16% 복지예산 20%이상으로 확충"
오만식 후보 "현 16% 복지예산 20%이상으로 확충"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5.1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31일 실시되는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4선거구(제주시 이도2동 갑)에서 출마하는 열린우리당 오만식 후보가 16일 "현재 16%인 복지예산을 20%이상으로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오만식 후보는 이날 정책브리핑을 통해 "국제자유도시 추진과정에서 약자인 소외계층은 더욱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며 "농.수.축산물 개방, 교육개방, 의료개방 압력에 힘없는 노동자, 농민, 서민들은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받게 되어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양극화를 해소시키는 정책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복지예산이 확충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현재 16%인 복지 예산을 20%이상으로 확충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장애인, 노인, 여성, 청소년,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복지예산을 획기적으로 늘리겠다"며 "소모성 행사 위주 사업을 과감히 줄이겠다"고 밝혔다.

오 후보는 아울러 "경직된 예산집행구조를 개선해 소외계층이 손쉽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직접지원예산체계를 강화하겠다"며 "또한 사회복지직 공무원이 직렬과 직급을 조정해서 국장급까지 진급될 수 있도록 해 사기를 진작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오 후보는 "자활자립사업이 성공하도록 예산집행의 우선순위를 배정하고 여성과 장애인 고용을 기피하는 기업에 대한 불이익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 약자의 취업난을 해소시키겠다"며 "소외계층의 눈물위에 제주특별자치도가 세워진다는 비난을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