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순수 엘리트체육인 모임으로만 알았다"
"순수 엘리트체육인 모임으로만 알았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3.15 15:0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지사 해명 기자회견...'충성 건배 서약' 문건 당혹

김태환 제주도지사는 15일 오전 도청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체육계의 선거사조직으로 의혹받고 있는 오라회 창립총회에 참석했던 것과 관련해 해명했다.

김 지사는“지난 1일 창립총회에 참석한 것은 평소 알고 있는 요청을 해 참석한 것이며, 순수 엘리트 체육인들의 모임으로만 알았다"며 "그러나 오라회 창립 시나리오에 나온 ‘충성서약’ 건배에는 참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그러나“오라회 문제로 도민들게 염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면서“앞으로 오해의 소지가 있는 민간인 행사에 참석하는 것을 자제하겠으며, 경찰이나 선관위에서 조사가 필요하다면 응하겠다”고 말했다.

그런데 김 지사는 지난 1월26일 도내 기업체 대표 및 체육계 관련 인사 등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오라회 창립총회를 비롯해 두차례에 걸쳐 오라회 모임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근 밝혀진 '오라회 단합대회 진행 시나리오'라는 문건에서는 "평소 존경하는 김태환 지사님께서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직접 참석해 주셔서 더욱 이 자리가 빛나는 것 같다"며  '충성서약'을 늘어놓아 선거사조직이라는 의혹을 더욱 짙게 하고 있다.

이 문건에서는 "우리 오라회 회원 일동은 이러한 지사님의 크나 큰 고마움에 보답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해 도정방침에 적극 찬동하고 언제 어디서나 일당백의 투지로 지사님을 위하여 충성을 다할 것을 엄숙히 맹세합니다." "이러한 우리들의 충정을 잔에 담아, 건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등이 씌어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지자 2005-03-15 17:55:02
제가 아는 지사님은 절대 사전선거운동 안할 분이라는걸 압니다.
믿습니다.

열받아 2005-03-15 17:11:58
표만 되면 이런저런 모임 안가리고 참석하는 것은 버릇인가요
참 실망했습니다.

도민 2005-03-15 17:10:49
솔직하시구먼유
지사님이 얼마나 한가하시길래 사적 모임까지 가서 축사를 합니까.
행사 참석하는게 꼭 동네의원이나 다름 없잖아요
우리 친구들 모임하는데도 초빙해야겠네요.
충성서약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