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KB제주지점, '하반기 경제 전망 및 자산 운용 전략' 세미나 개최
KB제주지점, '하반기 경제 전망 및 자산 운용 전략' 세미나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1.09.24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반기 경제전망 및 자산 운용 전략'에 관해 청강을 하는 KB고객들

국민은행제주지점(지점장 이동월)은  23일 오전 10시부터 제주시 탑동 소재 오션스위츠호텔 2층 안젤리아 홀 연회장에서 “2011 금융상품 운용전략”이란 슬로건을 걸고 고객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 앞서 이동월 제주지점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고객님의 소중한 자산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첫 강사로 나선 박인호(한화자산운용, 리테일본부장)씨는 ‘중장기 한국증시 전망’에 관하여 특강했다.

첫 강의 주요 내용은 ‘ KOSPI Index 추이’, ‘KOSPI 지수의 하락폭’, ‘유럽 재정 문제’, ‘미국 더블딥 가능성’, ‘중국의 긴축강도’, ‘한국 성장률’, ‘한국 인플레이션’, ‘한국 통화정책’, ‘한국기업 실적 전망’, ‘KOSPI 상대적 수준’, ‘국내수급 분석’, ‘국내증시 전망 요약’, ‘스마트30안정형 투자 포인트’, ‘주요 운용 전략’ 등 투자에 유ㆍ무익한 점들을 다루었다.

▲ "하반기 경제전망 및 자산 운용 전략"에 관해 청강을 하는 KB고객들

이어 두 번째 강사 정욱(세무사, KB국민은행 WM사업본부)씨는 “2011년 개정세법을 반영한 상속 증여를 통한 부동산 절세절략”에 대하여 특강했다.

둘째 강의 주요 내용은 ‘세금종류별 재산평가의 기준’, ‘상속세와 증여 계산시 시기란?’, ‘상속세와 증여세의 세액계산법 및 유리한 세법’, ‘증여를 통한 취득자금 재원마련 사례’ 등 증여세와 상속세 세액계산법들을 특강 했다.

한편 특강을 마치고 참석한 개별 고객들을 대상으로 세법 및 투자에 관한 무료상담도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