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2:55 (금)
감귤, 맥주보리 등 이용 웰빙요리 책자 제작
감귤, 맥주보리 등 이용 웰빙요리 책자 제작
  • 정현수 기자
  • 승인 2005.03.14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귤, 보리 등 농특산물 이용 85개 웰빙요리 칼라로 맛보세요

북제주군농업기술센터는 우리지역에서 생산하고 있는 감귤과 맥주보리, 당근, 브로콜리 등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 85가지를 칼라사진과 함께 요리방법을 자세히 소개한 책자를 최근 제작했다.

이책은 "감귤의 향", "보리의 향", "제주의 향"으로 구성됐다.

감귤의 향 코너에는 감귤을 이용한 고추장, 돌솥밥, 모닝빵 등 35가지의 요리를 소개함은 물론, 감귤의 좋은 점을 소개했다.

또 보리의 향 코너에는 칼국수, 빈대떡, 쉰달이 등의 요리 18가지의 방법과 맥주보리의 좋은 점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제주의 향 코너에서는 웰빙 코드에 맞춰 제주전통음식의 특징과 각가지 농특산물과 해산물을 이용한 메밀빙떡, 흑미인절미, 보말죽, 브로콜리와 해산물 산적 등 웰빙시대에 맞춘 음식 등 32가지를 소개했다.

이 책은 주위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감귤과 농특산물 등을 이용한 맛있는 요리를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소개하는 등 가정주부의 요리백과사전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청정제주의 맛(전통음식과 웰빙요리)"책자 1000부를 제작 유관기관 및 공공도서관에 배부하는 한편 교육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