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마라도 음식물쓰레기 처리 걱정 끝!!
마라도 음식물쓰레기 처리 걱정 끝!!
  • 대정읍
  • 승인 2011.07.2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정읍 마라도에 음식물쓰레기 처리기기 설치 완료 -

 
마라도의 음식물쓰레기 처리가 수월해 질 것으로 보인다. 대정읍(읍장 강충희)에서는 마라도 쓰레기 소각장 옆에 음식물쓰레기 처리장을 시설하고 음식물쓰레기처리기를 설치하여 7월 중순부터 가동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매일 천여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마라도는 관광객 증가에 따라 쓰레기 배출량도 계속 증가하였지만 소각장 외에 별도의 처리시설이 없어 음식물쓰레기 처리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지역 주민들 또한 마라도의 청정 환경 보존을 위하여 음식물 쓰레기 처리시설을 마련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건의해 왔었다.

이에 대정읍에서는 총6천만원을 투자하여 처리용량 50㎏/일의 미생물발효식 음식물쓰레기처리기 3기 및 처리기 보관과 운영을 위한 비가림 시설을 설치하였으며, 이는 마라도 1일 음식물쓰레기 발생량 100㎏을 무난하게 처리하여 청정 마라도 보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정읍은 음식물처리시설 설치가 완료됨에 따라 지역주민과 음식점 경영 업주들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사용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교육하여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또한 안정된 기기 운영을 위하여 이물질이나 무단 쓰레기 투척행위 등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등의 강력한 행정지도를 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