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대정읍, 가파·마라도 폐기물 수거 총력
대정읍, 가파·마라도 폐기물 수거 총력
  • 대정읍
  • 승인 2011.06.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정읍(읍장 강충희)은 최근 가파도와 마라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계속해서 방문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함께 늘어나고 있는 생활쓰레기 및 해상에서 떠밀려온 각종 폐기물 등의 적기 수거 처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 가파도와 마라도에서 발생하는 각종 폐기물들은 연소 가능한 폐기물은 자체 소각장을 활용하여 소각처리하고, 그 외 불연성 및 재활용폐기물은 지정된 보관장소에 임시 적치하여 일정량이 되면 수거장비를 임차, 청소차량을 이용하여 일시에 수거처리하고 있다.

○ 이에 따라 대정읍에서는 지난 10일 가파도 지역의 폐기물 15여 톤을 처리하는 등 올 한해 가파도 5회, 마라도 12회에 걸쳐 약 204톤가량 폐기물을 수거 처리하였으며, 그동안 처리가 미흡했던 음식물쓰레기에 대해서는 미생물발효식 음식물처리기를 설치하여 퇴비화시켜 처리해 나갈 계획이다.

○ 또한 행정력이 실시간 미치지 못하는 도서지역의 특성상 주민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스스로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환경정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주민의식 계도 및 환경보전을 위한 홍보를 강화하는 등 대정읍은 앞으로도 청정 제주 섬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